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이야기

표피낭종 가능성 있는 블랙핑크 지수

by 도움이되는내용 2022. 11. 9.
표피낭종 가능성이 있는 블랙핑크 지수

표피낭종 가능성이 있는 블랙핑크 지수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목에 큰 혹이 발견돼 건강이상설이 제기되고 있다. 목에 있는 혹의 정체는 무엇인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부회장은 8일 의학채널 비온뒤를 통해 “이 부위에 혹이 생기는 여러 질환이 있다”며 “목에는 림프절염이 자주 발생해 이를 의심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99.99%의 확률로 표피낭종이 의심된다”고 말했다.

림프절염은 체액이 이동하는 통로인 림프관에 염증이 생겨 비대해진 상태를 말한다. 표피낭종은 표피가 떨어져 나가 증식을 하는 등의 이유로 피지선에 종양이 생긴 상태다. 림프절염은 겉으로 봤을 때 병변이 뚜렷하지 않은 경향이 있지만, 표피낭종은 불룩하게 커질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지수의 혹은 림프절염보다 표피낭종에 훨씬 가까울 것으로 추정된다.

목에 생기는 또 다른 흔한 질환은 지방종이다. 지방 조직에 생기는 가장 흔한 양성 종양으로, 4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한다. 그밖에도 목에 혹이 만져진다면 피지낭종, 모기질종, 갑상설낭종, 선천성 낭종, 근육염, 지방층염, 악성질환 등을 의심할 수 있다.


양성과 악성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양성 종양은 대체로 해당 부위가 아프고 크기가 작은 편이다. 반면, 악성은 병변이 딱딱하고 울퉁불퉁한 특징을 보인다. 이 부회장은 “의사가 부위를 만져보는 것만으로 약 70% 정도는 양성인지, 악성인지 구분 가능하다”고 말했다.

만약 혹이 생긴 후 자주 열이 나거나 기운이 없고 피로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곧바로 조직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이런 증상이 없어도 두 달 이상 혹이 만져진다면 검사를 받아보도록 한다.

지수의 경우 긍정적일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다만 방치할 경우 추가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크기가 커진 뒤 치료를 하게 되면 해당 부위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 현재의 외과적 치료는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목에 혹이 있는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검사하고 치료해야 한다.

 

 

오늘은 표피낭종 가능성이 있는 블랙핑크 지수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른 도움이 되는 글이 있으니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벤츠, BMW 스마트폰 키 오작동. 결함 논란

 

벤츠, BMW 스마트폰 키 오작동. 결함 논란

벤츠, BMW 스마트폰 키 오작동. 결함 논란 차 문을 열거나 시동을 거는 차 키도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반 열쇠였던 과거부터 원격조종 형태의 스마트키, 최근에는 자동차와 스마

er.bts-luckky.com

미스코리아 출신 여배우가 최근 공개한 깜짝 근황

 

미스코리아 출신 여배우가 최근 공개한 깜짝 근황

이하늬 출생 : 1983년 3월 2일 (39세) 신체 : 173cm, 56kg, B형, 서울특별시 휘장 서울특별시 중구(서울특별시) CI 중구 학력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 학사),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악학 / 석

er.bts-luckky.com

남궁민과 진아름 결혼

 

남궁민과 진아름 결혼

남궁민, 진아름 남궁민 : 출생 :1978년 3월 12일 (44세) 경기도 고양시 신체 : 174cm, 70kg B형. 데뷔 : 1999년 EBS 청소년 드라마《네 꿈을 펼쳐라》(데뷔일로부터 +8614일, 23주년) 진아름 : 출생 1989년 11월 9

er.bts-luckky.com

 

댓글